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수미 제육볶음 돼지 두루치기 레시피 (다시보는 수미네반찬)

2021. 9. 1.
728x90

요리프로그램 중에 가장 좋아했던 수미네 반찬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자주 해먹는 제육볶음 레시피인데 김수미님 레시피는 더욱 특별한것 같아요. 따라하는 것만으로도 맛있게 되거든요. 그리고 레시피자체가 건강한 느낌? 

누구나 좋아하는 제육볶음, 바로 따라해보시죠~

김수미 제육볶음 레시피


 

1. 얇게 저민 앞다릿살과 뒷다리살을 섞어서 800g 준비합니다.

 

뒷다리살은 비교적 선호하지않는 부위이지만, 육질에 탄력이 있고 고소한 맛이 있어서 두루치기에 적당하대요. 가격도 싸니까 많이 먹어줘야죠. 얇게 썰은 것을 준비하는 것이 포인트!

 

2. 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3. 썰은 고기는 양념이 잘 밸수 있게 고루 펴 주세요. 붙어있는 살들을 솔솔 떼어가며 펼쳐서 담아주세요. 

 

4. 양파 2개는 채썰어줍니다. 돼지고기와 양파는 최상의 궁합이죠. 대파는 길고 굵게 어슷썰기해줍니다. 

 

5. 이제 제육볶음의 양념장을 만들어줄텐데요. 다진마늘 1큰술인데, 5큰술의 양을 담은 1큰술입니다. 김수미님 레시피는 이렇게 눈대중으로 하시는게 더 맛있게 보이더라구요. 손맛이라고 할까요?

 

6. 고추장 듬뿍 2큰술 넣어줍니다. 

 

7. 양조간장도 콸콸 2큰술 넣어줍니다. 5큰술같은 2큰술입니다. 이렇게 눈대중으로 하시는 레시피라서 셰프들간의 맛차이가 상당했다죠. 

 

8. 설탕은 작은술로 4개를 넣는데, 약간 옆으로 흐르게 넣으시네요. ㅎㅎㅎㅎ

 

9. 돼지고기 잡냄새를 잡기 위해 매실액을 넣어주는데요. 넣는 양은 알아서 주르륵! 시청자를 위해 친절히 약2큰술이라고 자막을 달아주었네요. 

 

10. 후춧가루 세번 톡톡톡!

 

11. 고춧가루 2주먹, 약 4큰술을 넣어줍니다. 

 

12. 다진 생강도 한 주먹, 약 2큰술 넣어주세요. (방송에서는 수미샘이 고춧가루와 다진생강을 빠뜨려서 양념 버무리다가 넣었어요)

 

13. 잘 섞이게 골고루 저어주세요. 

 

14. 양념장에 돼지고기와 썰어놓은 양파를 넣고 버무려줍니다. 고추장이 모자란지 고추장 1큰술을 추가했어요. 수미샘 레시피는 이래서 재밌는것 같아요. 총 고추장 양은 4큰술입니다. 

그리고 30분정도 재워두어야 고기에 양념이 잘 배어듭니다. 

 

15. 재워둔 고기를 팬에 볶아줄텐데요. 고기에서 기름이 나오기 때문에 따로 식용유를 두르지 않아요. 

막간 지식방출! 

 

두루치기 VS 제육볶음 VS 주물럭

돼지고기를 고추장에 양념에서 구워먹는 방식이 거의 비슷한 세 요리의 차이를 알아보는 시간인데요. 두루치기는 각종 채소와 함께 고기를 볶아가 물을 약간 넣어 끓인것이예요. 제육볶음은 물기가 거의 없게 볶는 것이구요. 주물럭은 양념한 고기를 숙성과정없이 숯불에 구워먹는 음식이라고 해요. 

 

어느새 고기가 익어가면서 맛있는 냄새가 나는데요. 

16. 고기가 다 익어갈때쯤 대파 썰어둔 것을 넣습니다. 

 

17. 참기름 한바퀴, 통깨 솔솔 뿌리면 완성입니다. 

 

매콤달콤 너무 맛있게 보여요. 

 

역시 두루치기에 들어가는 대파는 길쭉길쭉하게 썰어넣어야 건져먹는 재미가 있어요. 돼지고기 두루치기이지만 국물없이 볶은 것이 영락없는 제육볶음입니다. 그렇지만 식용유는 두르지않았다는거~

오늘은 돼지고기 뒷다리살을 사서 두루치기 해먹어야겠어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