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돈공부

2020년 돈많이 벌기 위해서 꼭 알아야할 트렌드 (feat.트렌드코리아2020)

2020. 1. 17.

 세계의 경제가 성장을 멈추고 있습니다. 한국 또한 저성장을 유지하고 있으며, 물가상승률이 아닌 물가가 전년 대비 0.4% 감소하는 충격적인 결과를 기록했는데요.

 경제가 나쁜 흐름 속에서도 소비와 산업은 계속되겠죠. 돈벌고 먹고살기 위해서는 트렌드에 맞는 방법들을 찾아가야 할것 같습니다. 무조건 뜨는 트렌드를 꼭 알기 위해서 추천, 아니 필수로 읽어보셔야할 책을 소개해드립니다.

바로 트렌드코리아 2020입니다.

아직 읽지 않으셨다구요? 이 책에서 꼭 아셔야할 트렌드 키워드만 쏙쏙 뽑아서 알려드릴게요.


1. 업글인간

 더 나은 자신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성장지향 인간을 말하는데요. 업글하기 위한 업글패치의 방법으로 '몸','취미','지식'분야로 나누어볼수 있는데요. 이런 업글인간들은 자신의 성장을 위해서라면 상당한 수준의 소비도 마다하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방식의 서비스라든지, 매력적인 경험을 통해 삶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한다면 자연히 돈벌수 있는 기회가 넓어질 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자신이 가진 장점을 연구해보고, '몸', '취미', '지식' 중 어떤 분야에 성장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듯합니다.


2. 스트리밍 라이프

 이제 다운로딩을 선호하던 방식에서 스트리밍으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음원이나 영상을 스트리밍하는 방식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삶의 방식에서 스트리밍이 적용된다고 보는것인데요. 늘어나는 욕망에 비해 자원이 부족한 환경이나 시공간의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노마드가치관이 이러한 흐름을 만들었다고 보여지는데요. 거기에다 온라인 플랫폼 기술의 발달로 서비스제공이 용이해지면서 그런 트렌드를 더욱 부추겼다고 할수 있겠지요.

 '소유하지 않고도 경험할 수 서비스'

 주거 스트리밍, 가구 스트리밍, 술 스트리밍, 화장품 스트리밍 서비스 등이 있는데요. 스트리밍 서비스의 핵심은 '큐레이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소유하지 않는 대신 내게 딱 맞는 서비스를 제공받길 원하는데요. 그래서 스트리밍 비즈니스는 판매중심에서 고객관리중심으로 옮겨가야 하겠습니다.


3. 편리미엄

 시간이 부족한 세대에게는 편리함을 누리는 것이 프리미엄이 됩니다. 들여야할 시간을 줄여주는 서비스(스마트오더 등), 들여야할 노력을 덜어주는 서비스(심부름서비스, 홈클리닝, 아파트조식서비스),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주는 서비스(EMS트레이닝, 스킵케어)를 프리미엄으로 여기고 그에 대한 댓가를 지불합니다.

 그들의 니즈를 충분히 분석하고 프리미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면 거기에서 기회를 발견할 수 있을것입니다.


 2020년의 경제는 부정적인 전망이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 속에서 소비트렌드를 분석하고 고객에게 집중한다면 비즈니스 상황에서 위기를 돌파할 수 있을것입니다. 

 매년 챙겨보는 트렌드코리아인데, 저에게는 2020년의 트렌드코리아가 가장 도움이 되지 않았나싶습니다. 올해 퇴사를 하고 저만의 사업을 구상중이기 때문인데요. 준비되지 않은 상태의 퇴사는 눈앞에 닥친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잘못된 선택을 하기 쉬운것 같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자기계발서를 읽으면서 더 멀리 더 크게 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
올해 부자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