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생활정보

알토란 만능마늘장으로 저녁메뉴 걱정끝! (feat. 제육볶음레시피)

2020. 1. 6.

알토란에서 공개하는 레시피는 실패하지않는 황금레시피라서 종종 따라해먹곤 하는데요. 이번에 방송된 만능마늘장은 한식메뉴에 자주 사용될 만한 꿀팁이라서 가져와봤어요.

만능마늘장 만들기

만능마늘장

1. 센불에 식용유1컵, 다진마늘2컵을 넣는다
2. 다진양파 100g, 다진생강 1큰술을 넣고 채소의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볶는다.
3. 국간장 반컵, 맛술 1컵을 넣고 끓인다.
4.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물엿 1컵, 꽃소금 5큰술, 참기름 반컵을 넣는다.
5. 식으면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한다.

간단하게 완성되는 양념장이지만,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서 더욱 실용적이예요. 가장 간단하게 완성해 먹을수 있는 제육볶음 레시피를 고수의 비법으로 공개합니다.

제육볶음 만들기

1. 3mm 두께로 썬 목살 600g은 한입크기로 자른다. (비싼 목살대신 앞다리살로 개인적으로 추천!)

2. 손질한 고기에 만능마늘장 6큰술, 설탕2큰술을 넣는다. (설탕은 입맛에 따라 가감)

3. 중간 고춧가루 3큰술, 후춧가루 3꼬집, 고추장 3큰술을 넣어 양념한다.

4. 달구지 않은 팬에 양념한 고기를 넣고 중불로 볶다가 물3큰술을 넣는다. (물을 살짝 넣어주어야 양념이 타지 않아요)

5. 고기가 거의 익으면 채 썬 양파 1개를 넣는다.

6. 5cm 길이로 썬 대파 흰줄기 50g, 청양고추 3개를 순서대로 넣고 볶는다.

7. 마지막에 5cm 길이로 썬 미나리 줄기 50g을 넣고 섞은 후 불을 끈다.

만능 양념장만 있으면 쉽게 맛있게 완성되는 제육볶음이예요. 윤기가 좌르르한게 참 맛나게 보이네요. 오늘 저녁메뉴는 요녀석으로 내놓아봐야겠어요.

다들 맛있는 집밥 해드시고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