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자/집밥레시피

김신영 다이어트 식단 현미김밥 레시피

2022. 5. 16.

얼마전 새로 시작한 KBS 예능프로그램 '빼고파'에서는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연예인 6명과 그들을 관리해줄 매니저 김신영이 출연합니다.

김신영은 엄청난 다이어트에 성공한 후로 꾸준하게 유지어터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녀의 다이어트 비법에 대해 무척이나 궁금했던 터라 '빼고파'는 본방사수각이었죠. 

김신영 김밥

사실 다이어트중 첫번째 부딪치는 난관은 '무엇을 먹을까'겠지요. 운동으로 열심히 소모한 칼로리를 음식으로 보충해버린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을수도 있으니까요. 그렇지만 또 배고픈건 너무 고통스럽기 때문에 건강하고 포만감있는 음식을 식단으로 구성하는 것이 가장 큰 관건이 아닐까싶어요.

김신영 식단은 첫번째 특징은 바로 '쌀을 먹는다'입니다. 일반적인 다이어트 식단들이 서양식에 가까운 경우가 많거든요. 샐러드 위주로 구성해서 밥은 못먹는 경우가 많은데, 김신영 식단은 밥이 들어가기 때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것 같아요. 

게다가 밥에 빠질수 없는 김치까지 들어가니 너무나 맛있는 식단이네요. 김신영이 첫번째로 선보인 다이어트 식단은 바로 '현미김밥'이예요. 

 

현미김밥 재료

현미밥 반공기 
김밥김 
멸치볶음
달걀
깨 
올리브유 
매실청 
참기름 
씻은 묵은지

 

재료는 매우 이굿ㄱ하고 단촐해요. 재료로 어느정도 맛이 유추되는 듯??

1. 가볍게 씻은 묵은지는 가늘게 채썰기를 합니다. 

2. 채썬 김치는 매실청, 참기름, 참깨 듬뿍 넣고 조물조물 무쳐서 양념을 해둡니다. 

 

3. 이제 달걀 지단을 부칠 차례인데요. 달걀 2개를 이용한다면 노른자는 1개만 사용합니다. 

노른자를 반정도 빼줌으로해서 칼로리와 콜레스테롤을 낮춰줄 수 있겠네요. 굿팁!!

노른자 절반으로 부치는 달걀지단은 밝은 연노랑을 띄는 비주얼이예요. 

4. 부쳐낸 달걀지단은 길쭉길쭉하게 썰어줍니다. 

5. 멸치볶음까지 준비되었다면 이제 김밥을 싸줄 차례! 

6. 현미밥을 깔고 멸치볶음과 묵은지, 달걀지단까지 올려서 두껍게 말아줍니다. 

밥은 얇게 까는 대신 속재료는 듬뿍듬뿍 넣어주세요.

두툼한게 보기만 해도 든든해지는 모습이예요.

다이어트 하면서 배가 고프면 진짜 쓰러질수도 있거든요. 현미김밥 든든하게 먹어주면서 운동하면 진짜 좋겠네요. 

멸치볶음 묵은지 김밥 (현미김밥) 완성입니다!

본격적인 다이어트 중이 아니라도 이렇게 만들어먹으면 칼로리는 낮추고 배는 든든할 수 있을것 같아요. 당장 내일부터 점심식사로 만들어봐야겠네요. 

앞으로 보여줄 김신영의 다이어트식단이 아주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