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자/집밥레시피

백종원의 골목식당 상도동 라면 레시피 매운맛 순한맛 2가지 버전 솔루션

2020. 11. 12.

자주 챙겨보는 SBS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입니다. 상도동 골목상권살리기 편인데요. 하와이언주먹밥집은 요리실력 자체가 문제가 되는 집이었어요. 다른 메뉴도 시도해보았지만, 모두 백종원의 기준에는 합격하지 못했네요. 

결국 백종원은 요리에 능숙하지 못하고 매장도 좁은 하와이언주먹밥의 메뉴를 '라면'으로 제시하고 레시피를 주었는데요. 역시나 백종원솔루션은 믿고 보는 레시피예요.

라면은 2종류였는데, 매운맛버전과 순한맛버전이예요. 고춧가루가 더 들어가고 덜 들어가는 정도의 버전차이가 아니라 완전히 다른 레시피라 더욱 맛보고싶은 비주얼이었어요. 따라하기 더 쉬웠기에 이번주말에는 꼭 해먹어보기로...

 

상도동 라면 레시피 (매운맛)

역시나 파기름 장인 백종원. 식용유 한컵에 다진파와 마늘을 넣고 파마늘기름을 내어줍니다. 

볼에 고춧가루 1컵과 된장 수북이 1숟갈을 넣습니다. 파기름에 파가 노릇노릇해지면 불을 끄고...

볼에 파마늘기름을 붓고 섞어주면 '매운맛' 라면의 양념장이 완성됩니다. 

이제 본격적인 매운라면 끓이기! 600ml의 물에 라면스프를 넣고 아까 만들어둔 양념장을 가득 한스푼 넣어줍니다. 

그리고 간 돼지고기 뒷다릿살을 한국자가득 넉넉히 투하!

고기가 익으면 면 투하! 

면이 익을때쯤 숙주 넣어 끓이기

숙주가 살짝 익으면 대파 다진것을 살짝 뿌린후, 그릇에 담아내는데요. 면부터 젓가락으로 들어서 그릇에 담고 위로 토핑을 올려서 국물을 부어 내면 됩니다. 간편레시피로 조리시간이 확실히 짧아서 영업용으로 딱 좋은 라면레시피인것 같아요. 

국물맛이 중독적인 매운맛 라면 완성되었어요. 살짝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숙주와 된장이 잡아줄것 같아요. 너무 맛있어 보여요~

상도동 라면 레시피 (순한맛)

깡통햄을 최대한 얇게 썰어 식용유에 튀기듯이 구워냅니다.

달걀프라이도 기름에 튀기듯이...부쳐냅니다.

물 550ml에 라면스프를 넣고, 물이 끓으면 구워둔 깡통햄을 국물속에 넣어줍니다.

햄에서 기름이 나오면 라면 면을 넣어줍니다.

간 돼지고기 뒷다릿살을 약간 넣어줍니다. (즉흥적으로 결정한듯 보이며, 면을 넣기전에 넣어줘도 될것 같아요)

아까 구워둔 달걀프라이와 파를 넣으면 조리끝!

그릇에 담아낼때는 매운맛과 마찬가지로 면을 넣어 담고 그 위에 토핑과 국물을 부어 냅니다. 

달걀프라이의 반숙노른자를 살짝 터트려서 국물에 섞어먹으면 존맛일듯!!!

홍콩의 꽁지면과 비슷하다고 하는데 꼭 먹어보고싶은 맛이네요. 재료를 기름에 튀기듯 구워서 국물에 넣고 끓이는게 포인트인것같아요. 아마도 불맛이 나지않을까싶은데요. 

역시 명불허전 백종원레시피입니다. 그의 머릿속 레시피는 끝이 있기나 할까요? ㅎㅎㅎ 이번주말에 꼭한번 끓여먹어봐야지 생각하게 하는 골목식당 상도동 라면집 레시피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