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자/건강

비타스틱 알려드려요 (비타민담배, 부작용, 편의점, 약국, 청소년, 니코틴 등)

2020. 4. 11.

많은 분들이 '비타스틱'에 관심가지시고 검색해보시는 것 같아요. 저는 흡연하는 사람은 아니기에, 비타스틱이라는 이름이 아주 생소했는데요. 단순히 스틱형 비타민이 아닐까 하고 생각도 들었어요.

현재 검색창에 '비타스틱'을 검색하면, 스틱형 비타민과 비타민담배가 혼용해서 쓰이고 있는걸 볼 수 있어서 정리해드립니다.

 

비타스틱이란?

 

 

일반적으로 비타스틱이라고 하면 '비타스틱, 비타립, 버블몬, 버블스틱, 릴렉스틱' 등의 이름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피우는 비타민 담배 제품을 말합니다.

비타스틱은 금연보조제로 출시되었고, 흡연가들이 금연을 하기 위한 보조용품으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인데요. 일반적인 담배속에 포함된 유해물질인 타르나 니코틴을 빼고, 액상 비타민을 기화시켜서 흡입하여 피우는 디자인으로 되어있습니다.

유해물질은 없지만, 수증기를 흡입하여 피우는 형태로서 흡연을 유도할 수 있다는 이유로, 청소년에게는 판매가 금지된 제품입니다. 가까운 편의점이나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가능하지만, 현재 약국에서는 판매하지 않는것 같아요.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하기 위해서는 성인인증이 필요하고, 편의점에서 구매하시려면 신분증이 필요하겠네요.

 

비타스틱 부작용

 

 

비타스틱은 유해물질이 들어있지 않은 제품이기 때문에, 공식적으로는 부작용 또한 없는 제품입니다.

그러나 식약처의 인증을 받지 않은 기호성제품으로,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았다는 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니코틴에 의한 화학적 중독이 아닌 습관성 중독은 일으킬수도 있겠네요. 

기화시킨 액체 물질을 폐로 흡입시키는 방식이기 때문에, 약간이라도 들어있을지 모르는 방부제나 보존제같은 성분이 호흡기로 들어간다는 위험은 감수해야하겠습니다. 정확히 확인된 사실은 아니지만, 비흡연자의 경우 숨가쁨 같은 부작용을 겪기도 하네요.


정리하자면 비타스틱은 유해성분이 없는 피우는 비타민담배 제품으로, 청소년에게는 판매가 금지되어있습니다. 현재 보고된 부작용은 없지만, 안전을 인증받은 제품이 아니므로, 사람에 따라서는 부작용을 겪기도 합니다.

비교적 안전한 금연보조제 비타스틱이 인기있는 만큼, 제대로 알고 사용하시면서 금연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