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자/건강

마그네슘 부족증상 10가지 & 마그네슘 많은 음식 추천

2020. 5. 15.


마그네슘 부족증상 10가지

성인의 80%가 마그네슘부족으로 진단될 만큼, 마그네슘 부족증상은 매우 흔하다고 볼수 있어요. 실제로 마그네슘 부족을 진단할때 혈액검사는 별로 소용이 없습니다. 혈액속에 마그네슘은 1%밖에 포함이 안되기 때문에, 병원에서도 증상으로 마그네슘 부족을 진단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내가 마그네슘 부족인지 알아볼 수 있는 증상들 10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이런 증상을 겪고 있다면 마그네슘이 부족한 겁니다"

1. 동맥경화
2. 근육경련 및 떨림
3. 불안증과 우울증
4. 고혈압
5. 호르몬 이상증세
6. 불임과 난임
7. 불면증
8. 무기력증
9. 뼈건강의 문제
10. 다른 무기질의 부족증상

 

위 증상중 한가지라도 겪고 있다면 마그네슘 부족을 겪고 있을수 있으며, 5가지 이상이라면 반드시 마그네슘 보충이 필요합니다.


마그네슘 섭취 방법

아쉽게도 마그네슘은 소화기관에서 잘 흡수되지 않는 미네랄중에 하나입니다. 만약 비타민D가 부족하거나 내장 박테리아 상태에 따라 흡수력이 더 안좋아질수도 있어요.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대부분의 농산물에서 마그네슘 수치가 떨어진 것이 사실입니다. 우리가 식수로 마시는 물에서도 마찬가지이구요. 

>> 마그네슘 효능에 관한 포스팅 바로가기 <<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다른 미네랄의 흡수도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음식과 마그네슘 보충제를 복용함으로써 꾸준히 체내 마그네슘 수치를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마그네슘 많은 음식 추천

마그네슘이 부족할 수 밖에 없는 이유로 음식과 물에서 마그네슘 함량이 떨어지고 있는 것을 이유로 든 바 있는데요. 그렇지만 마그네슘을 보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마그네슘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먹고 균형있는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시금치 157mg / 컵
호박씨 736mg / 컵
요거트 50mg / 컵
아몬드 80mg / 컵
검은콩 120mg / 컵
아보카도 58 / 개
무화과 100 / 컵
다크초콜릿 95 / 조각
바나나 32/ 개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섭취와 함께, 마그네슘이 풍부한 물을 골라 마시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부족증상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면, 식이요법으로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마그네슘 보충제를 섭취할 수 있을텐데요. 앞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복용한다고 모든 마그네슘이 모두 흡수되는 것은 아니며, 대부분은 낭비되거나 체내에서 노폐물로 남는다고해요.

마그네슘 보충제를 적은 양으로 섭취를 시작하면서, 꾸준히 운동과 병행하면서 흡수력을 높힐 필요가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신체의 변화는 쉽게 간과할 수 없는 증상들입니다. 음식이든 보충제이든 꾸준히 마그네슘을 섭취함으로써 부족증상을 예방하고, 건강한 신체 대사활동을 유지해야하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마그네슘 보충제를 선택하는 방법과 어떻게 섭취해야하는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하트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부탁드려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마그네슘, 네 정체가 무엇이냐? 효능 알아보기

 

마그네슘, 네 정체가 무엇이냐? 효능 알아보기

마그네슘은 지구상에서 8번째로 풍부한 광물이고, 바닷물에는 세번째로 많이 포함되어있어요. 더 중요한 점은 사람의 몸에서 네번째로 풍부한 미네랄이고 300개 이상의 반응에 필요하다는 것입�

funforlife.kr

배에 가스 빼는 법 6가지 (마사지, 자세, 약)

 

배에 가스 빼는 법 6가지 (마사지, 자세, 약)

누구나 한번쯤은 배가 가스가 차서 고통스러웠던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배변활동이 원활하지않고 속이 더부룩하며, 입안이 마르면서 입맛이 없고 무기력한 기분까지 느낄 수 있어요. 복부팽만�

funforlife.kr

건강기능식품과 건강식품의 구분 (feat. 크릴오일)

 

건강기능식품과 건강식품의 구분 (feat. 크릴오일)

최근 크릴오일이 건강기능식품으로 허위, 과장광고된 사례가 대거 적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크릴오일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건강식품으로 구분되어 판매가 되고 있는 것이 일반적으로

funforlife.kr

수면영양제 성분과 효과 - 잠잘오는 방법

 

수면영양제 성분과 효과 - 잠잘오는 방법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외출을 하지 않고 실내활동이 늘어나면서, 잠을 잘 자지 못하고 피곤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늘어난것 같아요. 수면의 시간이 충분한데도 피곤하고 집중력이 저하된다��

funforlife.kr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5가지 & 혈액순환개선 혈관영양제 총정리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5가지 & 혈액순환개선 혈관영양제 총정리

현대인이 앓고 있는 가장 흔한 질병이 바로 고지혈증이 아닐까싶습니다. 고지혈증은 혈액 내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높아져 혈액순환에 장애가 발생하고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는 질병인��

funforlif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