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자/뷰티

마데카크림 시즌6 효능 후기 가격 사용법 병풀추출물 함유량

2023. 2. 22.

크림을 바르는 손

우리의 피부는 외부자극에 의해 세포가 손상받고 트러블을 일으키면서 노화합니다. 그래서 세포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작년말 시즌6까지 출시된 동국제약의 마데카크림의 성분과 효능, 그리고 이 제품을 사용한 사람들의 후기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마데카크림 효능

동국제약 마데카크림은 코로나 이후 인기를 끌면서 단점을 개선하여 시즌6까지 출시하였습니다.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이 포함된 제품으로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성분이 포함된 크림은 통상 '시카 크림'이라고 불립니다. 

다른 시카 크림이 그러한 것처럼 마데카크림은 '피부미백'과 '주름개선'기능성을 식약처로 부터 인증받은 기능성화장품입니다. 인증 조건이 되는 임상실험결과로서 피부나이의 지수 개선의 효과가 입증된 것이죠. 

아래는 마데카크림의 효능을 나타낸 것인데요. 마데카크림의 공식사이트를 참고하여 성분에 대한 효능을 정리한 것입니다. 

1. 보습

마데카크림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촉촉하게 해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수분을 끌어당기고 유지하는 보습제인 글리세린과 수분을 잡아주는 풍부한 에몰리제인 시어버터가 함유되어있기 때문이죠. 

2. 진정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은 자극을 받거나 염증이 생긴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항염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마데카크림은 자극받아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3. 탄력강화 

마데카크림은 비타민B3의 한 형태인 나이아신 아마이드를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성분은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나이아신 아마이드는 잔주름과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피부탄력을 향상시키며 피부톤을 맑게 해줍니다. 

4. 치유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은 예로부터 상처치유효능 때문에 의약품으로도 사용되어왔었는데요. 이 효능으로 인해 꾸준히 사용하면 콜라겐을 생성하여 피부결의 탄력개선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미백 

나이아신 아마이드 성분은 피부톤을 밝고 고르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꾸준히 적용하면 피부가 환해지고 잡티가 옅여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마데카크림 성분

마데카크림의 핵심성분은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이 들어있는 병풀추출물인데요. 시즌6로 리뉴얼되면서 병풀추출물이 증량되었고, 부원료로 탄력강화에 도움이 되는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이 첨가되었습니다. 

이전 시즌과 비교하여 피부보습 4배, 색소개선 1.9배, 주름개선 1.4배, 항산화 6.4배 증가하여 구매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마데카크림의 유효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 1%(10,000ppm)
  • 락토바실러스, 병풀추출발효 여과물 50.53% (505,350ppm)
  • 병풀 아미노산 10ppm 
  • 병풀 세라마이드 12ppm
  • 병풀 단백질 50ppm
  • 병풀 오일 1,000ppm

마데카 크림은 피부보습과 진정, 치유와 미백 등 다양한 피부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입니다. 제약회사에서 만든 제품이지만 의약품으로 볼수는 없고 기능성화장품입니다. 

따라서 개인에 따라 그 결과는 다를 수 있는데요. 어떤 제품이든 개인의 피부타입과 생활습관, 건강상태 등 다양한 요소들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후기 

동국제약의 마데카크림은 지금까지 약3000만개의 판매고를 기록하여 시카크림 중에서 베스트셀러로 알려져있는데요. 그런 만큼 많은 사람들의 후기를 통해 그 효과와 부작용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개월 이상 꾸준히 사용한 후 주름과 피부톤이 개선되었다는 후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임상실험결과와 동일하게 피부노화를 예방하고 피부의 자극을 완화하여 피부나이 지수를 줄이는 것인데요. 

반면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은 트러블을 경험했거나 아예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후기도 있습니다. 공식적인 부작용에 대한 경고가 기재되어있지 않지만, 제품을 사용후 이상반응이 있을시에는 즉시 사용을 멈추고 전문의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사용법 가격

마데카크림의 사용법은 일반적인 크림사용법과 다르지 않습니다. 기초화장 마지막 단계에 적당량을 취해 부드럽게 펴발라주면 되는데요. 충분히 흡수될 수 있도록 가볍게 두드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마데카크림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중 하나는 바로 가성비있는 가격일 것입니다. 

현재 마데카크림은 동국제약 공식쇼핑몰 이외에도 온라인쇼핑 사이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판매하는 곳에 따라 가격이 약간씩 다르지만, 공홈기준 낱개로 15ml 10500원, 45ml 13,900원,  50ml 24,5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용량과 가격을 보면 알겠지만 낱개구매는 추천되지 않구요. 세트로 구매할 때 훨씬 합리적으로 구매하실 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동국제약 시즌6 호랑이 병풀 에디션 센텔리안24 더 마데카 크림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