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자/집밥레시피

알토란 고구마김치전 레시피 매콤달콤 자꾸만 당기는맛!

2021. 8. 30.
728x90

8월29일 방송된 알토란 350회에서 고구마를 활용한 요리들을 선보여 눈여겨보았습니다. 임성근 요리사님의 황금레시피인데요. 고구마조림과 고구마김치전 레시피를 알려주셨는데, 일반적으로는 감자를 많이 사용하지만 고구마를 사용함으로써 달콤한 맛이 일품일것 같아요. 

고구마김치전 레시피


 

<재료>
고구마 200g
김치 200g
대파 흰부분 1/3대
청양고추 2개
부침가루 6큰술
고추씨가루 2큰술
식용유

1. 채 썬 고구마 200g은 물에 담가 전분을 뺀 후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2. 손질한 고구마 채썬것에 소금 1작은술을 넣고 버무려줍니다. 

3. 송송 썬 신김치 200g을 넣습니다. 

 

 

4. 대파 흰줄기 1/3대 송송 썬것, 청양고추 2개 송송 썬것을 넣고 섞어줍니다. 

5. 부침가루 6큰술과 고추씨 가루 2큰술을 넣고 섞어주세요. 

 

도깨비방앗간 고추씨가루

COUPANG

www.coupang.com

6. 마지막으로 물반컵 100ml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면 반죽이 완성됩니다. 

7. 팬에 식용유를 4큰술정도 넉넉하게 둘러줍니다. 그리고 팬을 달궈주세요. 

8. 반죽을 넉넉하게 부어 골고루 펼쳐주세요. 고추씨가루가 들어가서 칼칼한 맛이 일품일것 같은데요. 

 

 

김치 들어가면 맛있을수밖에 없잖아요. 치트키 김치까지 품은 고구마김치전입니다. 

가운데 부분의 불이 세기 때문에 가운데는 도톰하게 가장자리는 얇게 반죽을 펼쳐서 지글지글 부쳐주세요. 

9. 가장자리가 익었다싶으면 뒤집어주세요. 한쪽면은 완전히 노릇노릇 잘구워진 모양이죠?

바삭바삭한 가장자리가 정말 맛있죠? 고추씨가루가 들어가서 칼칼한 맛이 일품인 고구마김치전입니다.

감자보다 고구마를 넣으면 달콤하고 매콤한 맛이 자꾸자꾸 손이 갈것 같아요. 제철 고구마로 다양한 요리 한번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