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생활정보

알토란 레시피 - 애호박찌개 - 진하고 칼칼한 국물맛

by 롯킨 2020. 5. 13.

언제나 신뢰하는 알토란 황금레시피입니다. 저는 갓지은 밥에 찌개 한가지, 그리고 밑반찬 두어가지 정도로 간소한 상차림을 좋아하는 편인데요. 간소한 만큼 방금 끓여낸 찌개와 요리가 핵심 포인트예요. 

그래서 찌개레시피에 관심이 많아요. 국물요리는 나트륨섭취가 많을수 있으니 자제하라고 하지만, 뜨끈한 국물을 포기하기가 쉽지 않네요. 날씨가 더워질때까지는 찌개나 국한가지는 필수예요.

애호박이 맛있는 계절, 애호박요리를 검색해보았는데 알토란에서 애호박찌개 레시피가 나왔어요. 3~4인분 분량이니, 참고하셔서 재료준비하시면 될것같아요.

♥ 애호박 찌개 황금 레시피

그냥 일반 애호박감자 고추장찌개 정도를 생각했었는데, 아니예요.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알토란레시피예요.

1. 주재료인 애호박 1개를 1cm두께로 반달썰기합니다.

2. 앞다릿살을 한입크기로 썰어줍니다. 찌개용으로 나오는 앞다리살을 쓰시면 됩니다.

3. 감자도 1cm두께로 반달썰기해서 준비합니다.

4. 큰 냄비에 식용유 약간과 다진마늘 3큰술을 넣어서 향을 냅니다. 

5. 고운 고춧가루 3큰술을 넣고 볶다가, 돼지고기를 넣어 함께 볶습니다.

6. 소주 3큰술, 들기름 2큰술을 넣고 저어가며 볶습니다.

7. 쌀뜨물을 10~12컵을 넣은 뒤 뚜껑을 닫고 약7분간 끓입니다. (쌀뜨물의 양은 봐가면서 가감합니다)

8. 쌀뜨물이 끓으면 손질한 감자와 애호박을 넣고 살짝 익을때까지 끓입니다.

9. 감자와 애호박이 살캉하게 익으면 채썬양파와 어슷썰기한 대파를 넣어줍니다.

10. 청양고추로 칼칼한 맛을 내고, 고추장 5큰술을 넣습니다 (고추장 5큰술을 좀 많은 듯한데, 나중에 새우젓도 들어가므로 2큰술정도만 넣어주는게 적당할 것 같아요)

11.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고 거피 낸 생들깻가루 6큰술을 넣어줍니다 (거피냈다는 건 껍질을 벗겨냈다는 것이예요. 거피낸 들깨가루가 더 부드러운 맛을 냅니다)

12. 5cm길이로 썬 부추와 깻잎순을 넣어주고 살짝 끓여주면...

13. 진한 국물의 애호박찌개 완성.


일반 고추장찌개보다 들깨가루가 들어가서 더 진하고 구수한 맛이 일품인 애호박찌개입니다. 보양식의 느낌이 날 정도로 걸쭉하고 감칠맛이 끝내주더라구요. 

맛있는 애호박찌개로 오늘 저녁식사 어떠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