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자/건강

운동 전에 커피를 마시면 생기는 일

2020. 1. 25.
728x90

아침에 일어나 운동하기 전에 커피한잔 마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는 운동에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건강을 해치는 일일까요?

운동 전 커피

테이블위 카페라떼

카페인에는 힘이 있습니다

커피애호가라면 좋아할 만한 증거가 있습니다. mindbodygreen 건강단체의 연구에 따르면 운동전 커피를 마시는 것은
신체적 성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지방을 더 많이 태울 수 있습니다.

예상했다시피 카페인은 운동보충제에도 들어갈만큼 운동성능을 향상시키는 비밀성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운동성능향상에 대한 카페인연구는 오래전부터 계속되어 왔으며, 최근 다양한 연구결과도 발표되었어요. 4800명이상의 사람들을 조사한 데이타에 따르면 카페인을 마신후 2~16%의 운동개선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카페인은 운동성능향상뿐만 아니라 신체가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주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1. 운동성능향상의 효과는 하루한잔이면 충분합니다.
2. 위장이 약한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합니다.
3. 운동하기 전 커피를 소화시킬 시간 최소1시간 주어야합니다.

이밖에도 커피에 대한 긍정적인 연구결과들이 발표되고는 합니다.

커피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기호식품이기에 이런 연구결과들이 반갑네요. 하지만 무엇이든 과다한것은 몸에 해롭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지혜롭게 건강한 생활 영위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