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편스토랑 출연진 중 '이찬원'이 최애 출연진으로 등극했습니다.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주변지인부터 가족까지 살뜰하게 챙기는 모습이 엄청 어른스럽게 느껴지더라구요.
저번주 편스토랑에서 선보인 '통햄 김치찜'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지만 맛은 보장되어있는 레시피라서 들고와 봤습니다.
편스토랑 이찬원 통햄 김치찜
<재료>
스팸 2통
김치 1/4쪽 2쪽
떡국떡
만두
소시지
마늘 20개정도
새우젓, 멸치액젓, 설탕
스팸은 가공식품이기 때문에 겉의 기름기와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끓는 물에 한번 데쳐줍니다.
데처낸 햄은 물기를 빼고 다시 프라이팬에 노릇노릇하게 구워냅니다. 돌려가면서 모든 면을 구워주세요.
잘익은 김치를 통으로 넣어줍니다. 1/4쪽을 2쪽 넣어주네요. 스팸 한통에 김치 한쪽?정도면 얼추 맞을것 같아요.
김치국물까지 야무지게 넣어줍니다.
햄과 김치가 잠길 정도로 쌀뜨물을 붓고 끓입니다. 쌀뜨물이 없으면 그냥 물도 가능!
이제 양념을 해줄 차례인데요. 아주 간단합니다.
새우젓 1숟갈과 멸치액젓 1숟갈로 간을 맞추고 설탕 1숟갈을 넣어서 감칠맛을 올립니다.
재료에 맛이 잘 배도록 충분히 끓여준 후에는 부재료들을 넣어줍니다. 냉장고에 있는 것들을 자유롭게 넣어주어도 좋아요.
이찬원은 떡국떡과 만두, 소시지를 넣었어요. 맛없을 수 없는 조합!
마지막으로 마늘을 다져서 넣어주는데요. 식감이 살아있을 정도로 굵직하게 다져서 듬뿍 올려줍니다.
마늘을 많이 넣어주어 풍미가 정말 좋을것 같아요.
뚜껑을 덮고 좀더 끓이면...
이찬원의 통햄 김치찜 완성입니다.
너무 맛있어 보이는 식감에 만들기 간단하고 햄과 김치만 있으면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쉽게 끓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인것 같아요. 맛은 부대찌개와 비슷한듯 다른 맛? 김치찜과 햄의 맛의 조화는 말모말모?!
오늘 저녁 통햄 김치찜 어떠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