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생활정보

플래시게임 하는법 꿀팁! 아카이브 플래시아크

2021. 1. 17.

어도비가 2020년을 끝으로 플래시 서비스지원을 공식 종료했습니다. 그에 따라 개인PC에 깔려있는 플래시 플레이어 프로그램도 삭제하기를 권고하고 있는데요.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하는 방법은 '내컴퓨터>설정>프로그램 설치/삭제(앱 설치/삭제)'에서 플래시 플레이어를 찾아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삭제하지 않고 계속 둘 경우 어도비 지원이 끊긴 상태이므로 보안에서 매우 취약할 수 있다고 하니 꼭 삭제하시길 바래요. 

플래시 플레이어를 사용하지 못하게 됨에따라 플래시로 구동되던 많은 프로그램들이 사용을 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에 처해졌는데요. 

평소 플래시게임을 즐겨하던 유저들이라면 큰 아쉬움이 남으실거예요. 그래서 제가 플래시게임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이나 유틸 등 플래시를 사용해 구동하던 프로그램들을 설치없이 할 수 있는 아카이브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플래시 게임 하는법 

플래시아크

 

현재 약 8000개 이상의 플래시파일을 저장중인 플래시 아카이브 '플래시아크' 사이트입니다. 

 

플래시 플레이어가 없이도 플래시파일을 다른 프로그램없이 재생할 수 있구요~ 보안도 든든하구요~ 심지어 무료입니다. 

얼마전 네이버 메인에 뜨고 난 이후 접속이 살짝 어려웠던 적도 있는데요. 오늘 확인해보니 잘 접속이 됩니다. 

회원가입 없이도 대부분의 게임을 즐길 수있으나, 15세이상 영상이나 게임의 경우에는 사용이 제한되기 때문에 약간의 정보를 넣고 회원가입하신 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추억의 게임 대부분이 있는것을 확인했는데요. 저는 예전에 재밌게 보았던 졸라맨을 검색해봤어요. 

졸라맨 만화를 재생시켜보니 잠깐의 로딩후 바로 재생됩니다. 설치같은건 없네요. 

졸라맨을 보니 추억돋습니다!

혹시 추억이 없으시다면...당신은 90년대 이후 출생자?

왼쪽에 파일 종류들이 메뉴로 나와있는데 원하는 메뉴를 눌러서 바로 이동할 수 있어요. 

저는 미니게임으로 이동해서 조회순으로 검색해보았어요.

조회순으로 정렬했더니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미니게임은 '슈의 수업시간에 맛동산 먹기'네요. 

선생님에게 들키지않고 맛동산 한봉지를 다먹으면 1스테이지가 클리어되는 게임이예요. 앞자리의 덩치큰 친구뒤로 잘 숨은 후 얼른 맛동산을 클릭해서 입에 넣어야하는데요. 

선생님이 둘러볼때는 고개를 꼭 들어줘야하는데, 생각보다 쉽지않네요. 

긴장감 100배! ㅎㅎㅎ 아주 재밌습니다. 

카트라이더 캐릭터들이 들어간 넥슨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도 플래시게임 있습니다. 

'파이어보이 앤 워터걸' 아주 좋아하는 게임인데 아직 지원이 안되네요. AS3형식의 플래시는 개발중으로 곧 지원된다고 합니다. 약간 아쉽네요. 

엄청 인기있는 '고향만두 만들기'를 해보았어요. 이거 대체 어케하는거죠? 레시피가 있긴 한건가요? ㅎㅎㅎ 도저히 못찾겠어요. 

아저씨 계속 기침하고...ㅎㅎㅎ 레시피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줌마의 고기굽기'도 재밌어요. 은근 어렵다능...

다양한 플래시게임 할 수 있는 플래시아크 한번 방문해보세요. 

>> 플래시게임 하는법 플래시아크 방문하기 <<

플래시아크에는 국내 플래시게임 위주로 업로드되어있네요. 외국 플래시게임 하고싶으신 분들은 43g.com으로 가보세요. 플래시플레이어 설치없이도 할 수 있는 게임들이 다수 있더라구요. 

>> 43g.com 방문하기 <<

43g.com은 압도적으로 많은 플래시게임을 즐길 수 있는 외국사이트입니다. 상당수는 플래시 플레이어가 있어야 재생되는데, 그래도 많은 게임을 할 수 있어서 추천드려요. 

일하다가 힘드실때, 리프레시가 필요할때, 한번씩 하기 좋은 플래시 미니게임 즐겨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