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챙겨먹어야하는것은 어제오늘의 문제는 아닌가봐요. 장에 면역세포가 70%이상 존재한다고 하여 장건강이 곧 면역력이라고들 하기 때문에, 장건강을 위해 유산균을 많이 챙겨드시는 것 같습니다.
요즘 부쩍 LGG유산균에 대해 관심이 높아져서 추천하는 이유와 먹는 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GG 유산균 추천하는 이유
LGG유산균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의 줄임말로 신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일종입니다. 유산균의 연구가 거듭됨에 따라 균주를 1세대, 2세대, 3세대로 나누는데요. 3세대 유산균은 장건강은 기본으로, 면역조절 능력을 강화함으로써 아토피나 알레르기, 감염질환까지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LGG유산균은 1200여편의 SCI 연구논문이 있을만큼,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유산균이예요. 그래서 안전성이나 효과가 입증되었다고 볼수 있는데요. 제3회 LGG유산균 국제학술 심포지엄에서는 LGG유산균이 세포나 조직의 표면에 달라붙는 단백질 선모가 발달되어있어서, 소장 내의 부착성이 높고 장안에 잘 정착되는 특징을 갖는다고 발표했습니다.
또 위나 장에서 분비되는 위산이나 답즙에도 안정적이어서, 장까지 생존하여 잘 정착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어요. 많은 분들이 LGG유산균을 추천하는 이유인것 같습니다.
유산균 먹는 시간
하루 1회, 하루 2회로 각 제품마다 하루 권장량은 다를 수 있지만 유산균 먹는 시간에 대해 따로 표기된 제품은 없는 것으로 보여요. 식전에, 혹은 식후에? 아니면 아무때나?
다양한 의견들이 있지만, 전문가에 따르면 아무래도 소화액에 약할 수 있는 유산균의 특성 상 음식이 소화되는 시간은 피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식전 30분 또는 식후 2시간
으로 기억하면 편하겠네요.
LGG 유산균 제품
LGG유산균 제품은 온라인쇼핑에서 검색만 해도 많은 제품들이 나오는데요. LGG유산균만 단일로 포함된 제품보다는 다양한 균주들이 복합적으로 처방된 제품들이 대다수예요.
제가 먹고 있는 LGG유산균인데, 둘 다 통안에 들어있어서 스푼으로 떠먹는 제품이예요. 람노서스지지라는 이름으로 나온 제품도 있고, 그냥 포스트바이오틱스에 람노서스지지가 일부 포함된 것도 있는데요.
위 제품을 꼭 추천드리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참고바랍니다. 제가 유산균을 고를때는 가급적이면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것, 어떤 균주를 사용했는지를 따져보는 편인데요. 위 제품들은 우선 첫번째 조건에 충족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부담없는 가격에 맛있는 유산균분말로서,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는 LGG유산균이기 때문에 LGG유산균의 보급판이라고 보셔도 될것 같네요.
다만 저렇게 통으로 들어있는 제품은 사용하는 스푼을 청결하게 유지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장건강과 면역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 꼭 따져보시고 안전하고 좋은 제품으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