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자/다이어트

다이어트 식단 필수메뉴 마녀스프 레시피 맛있게 끓이는 법

2023. 11. 8.

세계적으로 가장 흔한 질병이 바로 '비만'인것 같아요. 최근에 이 비만에 대한 인식도 많이 바뀌어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고찰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기존 비만의 처방인 저칼로리 식단이 체중감량에는 임상적으로 효과가 없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사실상 실패했다고 볼수 있지만,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굶은 다이어트와 과한 칼로리 소비에 집중하고 있는 현실이에요. 

 

마녀스프 레시피

 

저는 평생 처음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벌써 2년이 되었네요. 그동안 체중은 10kg정도 감량했지만 제 목적달성에는 턱없이 모자란 성과였어요. 

 

그래서 저는 '운동'이 부족하다는 결과를 내리고 운동종류를 바꾸고 고강도로 점차 늘려갔지만, 근력이 쉽게 늘어나지 않았고 체형이 틀어진 상태의 운동은 부상으로 이어졌습니다. 

 

운동해 보신 분들은 아실거예요. 운동중 부상이 얼마나 힘든지요. 

 

 

그래서 그동안 미뤄왔던 새로운 시각으로 눈을 돌렸죠. 다이어트의 80%는 '식단'이라는 진리로요. 사실 살이 안빠지는 것만으로 생각이 바뀐 것은 아니었어요. 무분별한 식단을 지속하면서 장이 망가져서 반강제적으로 식단을 하게 된것이죠. 

 

식단을 그동안 미뤄왔던 이유는 배가 고픈 것이 싫었고, 먹고 싶은 음식을 먹지 못한다는 고통이 싫어서였어요.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하면 대표적인 것인 '닭고야'잖아요. 닭가슴살, 고구마, 야채로만 구성된 단순한 식단이 대부분이었어요. 

 

그래서 좀 더 맛있는 다이어트식이 없을까 찾아보다보니 다이어트에 대한 좀 더 과학적인 접근을 가능하게 한 유튜브 채널을 발견했죠. 바로 '최겸'이라는 유튜버의 '다이어트 사이언스'라는 채널이예요. 궁금하신 분들은 유튜브에 '최겸'을 검색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서설이 길었는데 최겸님의 영상들을 보면서 비만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게 되었고, 내가 무엇을 먹고 어떻게 살아야하는지에 대해 어렵풋이 정립을 할 수 있었어요. 

 

 

최겸님 채널에는 다양한 레시피들을 소개해주시는데요. 그 중 가장 좋아하는 레시피가 바로 '마녀스프 레시피'예요. 요리사 애리님께서 시청자분들을 초대해서 집밥을 차려주시는 콘텐츠인데, 제가 정말 애정하는 영상이예요. 

 

이전에도 저는 마녀스프를 끓여먹어본적이 있었지만 너무 맛이 없어서 다 먹지 못하고 버린 후로 다시는 만들지 않았었거든요. 그런데 애리님의 마녀스프 레시피는 정말 너무너무 맛있어서 자주 해먹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마녀스프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최겸님 채널의 마녀스프 레시피입니다)

 

마녀스프 재료

 

완숙토마토 4개, 양지고기 1kg, 소기름, 양파 3개, 샐러리 2대, 당근1개, 양배추 500g, 버터 100g, 홀토마토 통조림, 토마토 페이스트, 월계수잎 2장, 코코넛 밀크 1컵, 화이트와인 1컵, 다진마늘 1T, 다진생강 1T, 알룰로스 1T, 카레 2T, 소금 2T, 파프리카가루 1T

 

  1. 완숙토마토에 칼집을 낸 후 데쳐서 껍질을 벗기고 썰어놓는다. 
  2. 양파, 당근, 샐러리, 양배추를 큼직하게 썰어놓는다.
  3. 소고기(국거리, 양 조절가능), 소기름150g, 버터 100g 넣고 7분간 볶는다.
  4. 코코넛 밀크 1컵, 물 1컵, 화이트와인(또는 청주) 1컵을 넣는다. 
  5. 썰어놓은 채소와 홀토마토 캔, 토마토 페이스트, 월계수잎, 다진마늘, 다진생강, 알룰로스, 카레, 소금, 파프리카 가루를 넣고 40분간 끓인다. 

 

조리과정은 너무나도 간단해요. 고기를 먼저 볶지않고 모든 재료를 넣은 후 끓여도 무방합니다. 

 

애리님 레시피 그대로 저는 인스턴트팟을 사용해서 조리했고, 끓이는 시간은 고압으로 20분만 끓였어요. 

 

정말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나면서 금방 마녀스프가 완성되었어요. 애리님 마녀스프의 꿀팁은 소기름홀토마토가 들어가는 것이예요. 사실 생 토마토만 사용하면 건강에는 더 좋을 수 있지만, 토마토는 외국 토마토가 맛있다는 것 때문에 홀토마토와 토마토 페이스트가 들어가면 맛이 확 달라집니다. 

 

 

언뜻 보면 김치찌개와 흡사한 비주얼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하면서 저는 국물에 대한 갈망을 잠재울수가 없었어요. 그런데 한식 국, 찌개는 염분이 너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먹기가 꺼려졌었죠. 

 

그러나 마녀스프는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염분이 많이 들어가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는 국물이 우러나고 입에도 맛있고 붓기에도 자유로워요. 

하루 한끼 마녀스프를 먹고 있는데 확실히 몸이 가볍고 의외로 배고픔도 많지 않습니다. 혹시 포만감이 모자라다 싶으신 분들이라면 마녀스프에 감자를 추가해도 괜찮고 고기를 많이 넣어서 고기건더기 위주로 드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마녀스프 칼로리

 

마녀스프는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칼로리가 충분히 달라질 수 있겠지만 국그릇으로 한그릇, 약 300g 기준 150칼로리 정도로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한끼 식사로서 칼로리가 부족할 수 있으니 드셔보시고 더 많은 양을 드시거나 다른 음식과 함께 드시는 것과 괜찮을 것 같네요. 저는 마녀스프에 두부면을 넣어 먹기도 하고, 계란볶음밥을 해서 함께 먹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침식사로 따끈한 마녀스프가 정말로 좋더라구요. 추운 날씨에 따뜻한 국물음식은 체온을 올려서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줄 수도 있습니다. 

 

맛있는 마녀스프 레시피로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제가 조리에 사용한 제품입니다.

 

쿠쿠 스피드팟 멀티쿠커

COUPANG

www.coupang.com

위 링크로 구매하시면 글쓴이는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