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자/다이어트

아침에 먹으면 살빠지는 음식 BEST 5!

2022. 1. 4.
728x90

섬네일

 

2022년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새로운 한해가 시작되면 항상 하는 것이 있죠. 바로 올해 계획을 세우는 일입니다. 저는 올해도 어김없이 '다이어트'가 그 리스트에 올랐네요. 10kg감량이 목표인데 한달에 1kg씩 빼는 것을 계획하고 있어요. 

운동도 다시 시작하긴 했는데, 왜인지 운동만으로는 살이 참 안빠지더라구요. 역시 식단관리없는 다이어트는 성공확률도 낮은 것 같아요. 그렇지만 배고픈건 정말 싫잖아요. 먹으면서 살빼는 정보 알려드릴게요. 

 

아침에 먹으면 살빠지는 음식 BEST5


 

먹으면서 살빼는 음식이라고 하면 맛은 포기해야할 것 같은 느낌인데요. 제가 알려드리는 이 음식들은 맛도 좋으면서 포만감도 느낄 수 있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으니 1석 3조랍니다. 특히 아래 식품은 아침식사로 간단하게 챙겨먹기 좋고, 하루에 활기를 불어넣어준답니다.

1. 토마토 

토마토는 항산화물질이 가득 들어있는 채소로도 유명한데요. 과일과 채소 중간 어디쯤에 있는 토마토는 당분이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그만입니다. 

칼로리는 낮은데에 비해 섬유질이 많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서 슈퍼푸드라고 불릴만 하지요. 아침에 간단하게 토마토를 넣어 스무디를 해먹으면 좋아요. 갈아 먹는게 귀찮다면 썰어서 양상추와 드레싱에 버무려 먹어도 참 맛있답니다. 

2. 귀리 

서양의 아침식사로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오트밀, 귀리죠. 귀리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아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안성맞춤인 식품인데요. 

귀리는 통곡물 그대로 밥을 지어 먹어도 좋고, 요즘에는 귀리 미숫가루가 참 잘나오더라구요. 저지방 우유에 귀리 미숫가루 2스푼, 그리고 꿀 약간 넣어서 타먹으면 아침식사로 든든해요. 

채식할때 꼭 필요한 단백질이 풍부한 잡곡 5가지

3. 그릭 요거트 

요즘 다이어트식으로 그릭 요거트 드시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일반 요거트에 비해 당분은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그릭 요거트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데요. 무엇보다 다량 함유되어있는 유산균이 장건강과 면역을 올려주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그릭 요거트를 아침에 먹으면 피로감을 해소하고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4. 아보카도 

숲속의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의외로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라 한때는 다이어트식품 리스트에서 배제가 되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러나 풍부한 영양성분과 건강에 좋은 효소들이 우리몸의 해독과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이 되고, 오히려 아보카도에 많이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더욱 각광받고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일반적으로 단일로 섭취하기보다는 다양한 음식에 넣어 먹게 되는데요. 가장 간단한 아침식사로 통곡물 식빵위에 양상추, 토마토, 달걀과 함께 넣어 샌드위치를 해먹으면 참 맛있답니다. 

눈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만 알려드려요!

아보카도 샌드위치

5. 커피 

커피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서는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영국 앵글리아 러스킨대 연구결과에 따르면 매일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체지방량이 더 적었다고 하는데요.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몸의 대사량을 높여줘 지방연소를 높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다량의 카페인에 중독이 된다면 득보다는 실이 많기 때문에 하루 1~2잔의 커피를 설탕이나 우유없이 먹는 것이 가장 좋겠죠. 

운동 전에 커피를 마시면 생기는 일


 체중감량의 방법은 사실 어떤 과제보다도 명확한것 같습니다. 살찌지 않는 음식을 먹고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죠. 그러나 언제나 실천이 어려워 식욕억제제나 지방흡수억제제와 같은 유혹에 빠져들기 쉬운것 같아요. 

살찌게 하는 음식들은 왜그렇게 맛있는지 그 유혹을 이겨내기가 참 힘이 듭니다. 그러나 식습관은 말 그대로 습관인것 같아요. 딱 한달만이라도 유혹을 이겨내보면 그 성취감으로 유지할 수 있는 동력이 생기게 됩니다. 올해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으시다면 저와 함께 살빠지는 음식 위주로 섭취하면서 내 몸의 균형을 찾아가는 것은 어떠신가요?

 

300x250
반응형

댓글0